내장 지방을 태워 뱃살 빼는 식습관 6가지

 체중 조절은 모두의 관심사입니다. 그 중 뱃살을 줄이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식습관 조절부터 간식 조절까지 많은 것이 기다리는 일입니다. 나쁜 습관을 과감하게 고쳐 좋은 습관을 만드는 것이 뱃살 빼는 식습관 만드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일 것입니다.       내장 지방 줄여 뱃살 빼는 식습관 빠른 결과를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느리지만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섭취 칼로리를 줄이면서 기초 대사량 늘리는 신진 대사를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  뱃살을 빼고 노화를 느리게 만드는 내장 지방 줄이는 6가지 식습관 입니다.    1. 매일 야채 섭취 내장 지방은 복부 깊숙한 곳에 있으며 대사 증후군, 심혈관 질환, 특정 암 등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이런 복부에 쌓인 내장 지방을 줄여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야채를 매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중 잎이 무성한 야채들을 매일 먹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잎이 무성한 야채는 슈퍼푸드 입니다. 잎이 무성한 녹색 채소 한 컵은 약 10~15cal이지만 그 안에 비타민K, 마그네슘, 엽산, 칼슘, 비타민C, 섬유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하고 다이어트에 필요하며 내장 지방을 태우는데 필요한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2. 커피 섭취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증진 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에스프레소 커피를 마시고 심장 박동 수가 올라가는 것을 느낀 것은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몸에 에너지가 생성되었다는 뜻입니다. 한 연구에서는 카페인과 운동의 결합이 지방 연소 증가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입증했습니다.   3. 녹차 섭취 커피가 부담스러운 사람이라면 녹차를 추천합니다.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 은 휴식 하는 순간에도 칼로리를 소모에 도움을 줍니다. 활동적인 시간에는 커피를 그리고 비 활동적인 휴식 시간에는 녹차를 마시면 복부 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

올바른 어린이 식습관 만드는 방법

어린이-식습관



 올바른 어린이 식습관 만드는 방법 어떻게 될까요? 코로나 팬데믹 등으로 외부 활동보다 실내 활동이 많아지면 자연스럽게 아이들의 식습관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의 성장기인 이 시기는 아이들의 키 성장 뿐만 아니라 향후 건강 관리에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소아·청소년 기 식습관의 중요성

아이들이 자라며 겪는 성장기 즉 소아·청소년 기는 신체 발달을 결정짓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 자녀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일은 중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 음식을 접하는 기회가 폭발적으로 늘며 올바른 어린이 식습관 만드는 방법 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시기가 되었습니다.


아이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 지표와 이에 따른 올바른 어린이 식습관 만드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건강 상태 확인 지표

키 성장

얼마나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이루어지는지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지표입니다. 성장기 아이들의 경우 매년 4~7cm 정도 키 성장이 이루어지며 이보다 훨씬 큰 성장의 경우 성조숙증을, 이보다 훨씬 작은 성장의 경우 성장 부진에 대한 기준이 됩니다.


소아 비만

영양 과잉은 남들보다 빠른 2차 성징을 불러와 오히려 최종 키가 작아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바로 성조숙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올바른 어린이 식습관 만드는 방법

먹는 규칙 정하기

아이의 연령에 맞는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먹는 양에 대한 규칙을 정하면 좋습니다.

성장에 필요한 주요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및 과일, 채소 등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인스턴트 음식의 섭취 양을 규칙으로 만들어 정하면 좋습니다.

아이와 함께 실천 가능한 규칙을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인스턴트 음식 먹는 규칙

  • 일주일에 한 번만 먹기
  • 칼로리가 높은 음식은 반만 먹기
  • 컵라면은 작은 컵 먹기


해열 진통제와 소염 진통제의 차이점



식사 일기 쓰기

하루 권장 칼로리를 준수하기 위해 실제 식사량 점검의 의미로 식사 일기 쓰기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과잉 섭취가 문제인 아이는 물론 잘 먹지 않아 마른 아이도 일기를 통해 부족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