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 지방을 태워 뱃살 빼는 식습관 6가지

 체중 조절은 모두의 관심사입니다. 그 중 뱃살을 줄이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식습관 조절부터 간식 조절까지 많은 것이 기다리는 일입니다. 나쁜 습관을 과감하게 고쳐 좋은 습관을 만드는 것이 뱃살 빼는 식습관 만드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일 것입니다.       내장 지방 줄여 뱃살 빼는 식습관 빠른 결과를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느리지만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섭취 칼로리를 줄이면서 기초 대사량 늘리는 신진 대사를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  뱃살을 빼고 노화를 느리게 만드는 내장 지방 줄이는 6가지 식습관 입니다.    1. 매일 야채 섭취 내장 지방은 복부 깊숙한 곳에 있으며 대사 증후군, 심혈관 질환, 특정 암 등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이런 복부에 쌓인 내장 지방을 줄여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야채를 매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중 잎이 무성한 야채들을 매일 먹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잎이 무성한 야채는 슈퍼푸드 입니다. 잎이 무성한 녹색 채소 한 컵은 약 10~15cal이지만 그 안에 비타민K, 마그네슘, 엽산, 칼슘, 비타민C, 섬유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하고 다이어트에 필요하며 내장 지방을 태우는데 필요한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2. 커피 섭취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증진 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에스프레소 커피를 마시고 심장 박동 수가 올라가는 것을 느낀 것은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몸에 에너지가 생성되었다는 뜻입니다. 한 연구에서는 카페인과 운동의 결합이 지방 연소 증가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입증했습니다.   3. 녹차 섭취 커피가 부담스러운 사람이라면 녹차를 추천합니다.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 은 휴식 하는 순간에도 칼로리를 소모에 도움을 줍니다. 활동적인 시간에는 커피를 그리고 비 활동적인 휴식 시간에는 녹차를 마시면 복부 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

과음 다음날 얼굴 붓기 빼는 방법

과음-다음날-얼굴-붓기



 조금은 여유로워진 거리 두기에 이번 연말연시 술자리 참석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이런 좋은 자리 과음을 하게 되면 다음날 얼굴이 심하게 붓는 분들이 있습니다. 과음 다음날 얼굴 붓기 빼는 방법 알아두시면 이렇게 부은 얼굴의 붓기를 빨리 없애고 과음 티 안 낼 수 있습니다.




과음 다음날 얼굴 붓기 빼는 방법 및 붓기 예방법

술을 마신 다음날 얼굴이 붓는 경험은 누구나 해 보셨을 것입니다. 퉁퉁 부은 얼굴이 되면 나도 놀라고 다른 사람도 놀라게 됩니다. 또한 술 마신 티를 안 내고 싶은 곳에서 나도 모르게 티가 날 수 있습니다.


왜 이렇게 얼굴이 붓는 걸까요?


▲ 술을 마신 다음날 얼굴이 붓는 이유 2가지

  1. 수분 부족
    알코올의 강한 이뇨 작용으로 술을 마시면 화장실을 더 자주 가게 됩니다. 이렇게 체내 수분이 다량 배출되며 또 섭취한 알코올을 분해하기 위해 우리 몸은 다량의 물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이런 두 가지 이유로 체내 수분이 부족해져 노폐물 배출이 원활하지 못해 얼굴이 붓게 됩니다.

  2. 안주 염분 섭취
    우리나라 대부분의 안주는 매우 강한 간의 음식들이 많고 또 많은 분들이 그런 음식과 술을 즐깁니다. 이런 맵고 짠 음식은 대량의 염분이 포함되어 있어 이를 섭취하면 우리 몸은 체내 염분 조절을 위해 또 많은 수분을 사용합니다.
    위 1번과 같은 결과를 만들어 얼굴이 붓게 됩니다.


이런 원인들로 생긴 얼굴의 붓기는 어떻게 빼야 할까요?




1. 얼음 찜질

얼음으로 직접 얼굴을 찜질하면 피부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생수병 등을 얼린 후 얇은 수건으로 감싸 얼굴을 마사지하면 좋습니다.

냉찜질 전용 제품을 사용하거나 얼음이 없을 경우 스테인리스 숟가락, 작은 그릇 등을 냉동실에 10~20분 넣어둔 후 이용해도 좋습니다.



2. 바나나 섭취

개그우먼 김신영의 술을 마신 다음날 얼굴이 붓기 빼는 노하우로 알려진 방법으로 바나나의 칼륨 섭취가 목적입니다. 바나나의 칼륨이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고 부종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3. 우유 또는 유제품 마시기

우유 및 유제품에 들어있는 단백질인 유단백은 숙취 해소와 부종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4. 차 마시기

특정 차의 경우 음주 후 마시면 숙취 해소와 붓기를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팥 또는 녹차 성분의 차를 마시면 이러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운동하기

운동을 생활화 하는 많은 유명인들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각종 운동을 통해 땀을 빼 붓기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러닝, 웨이트, 요가, 스트레칭 등 운동의 종류와 상관없이 온몸의 근육을 사용해 전신으로 땀을 낼 수 있는 운동이 좋습니다.



6. 마사지하기

얼굴 뿐만 아니라 몸 전체적으로 마사지를 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7. 반신욕 하기

반신욕은 운동과 마사지의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전신의 붓기를 줄이는데 매우 효과적인 방법으로 심한 숙취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간단히 효과 보는 최고의 방법

  •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충분한 양의 물 마시기
    체내 남은 알코올과 염분 배출 유도
  • 얼굴 냉찜질
    위 1번의 얼음찜질 방법 참조


몸이 잘 붓는 이유?



음주 후 다음날 얼굴 붓지 않게 하는 예방법

술을 마시는 중간 중간 충분한 물을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이 방법은 체내 염분 조절을 통해 붓기 예방의 효과도 있지만 알코올 희석에도 효과가 있어 분해를 빠르게 해 그 흡수를 약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날 붓기 뿐만 아니라 숙취를 줄이는 방법으로 음주 전, 음주 중간 중간 그리고 음 주 후 마지막으로 아침에 일어나서 충분한 물을 마시면 좋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