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 지방을 태워 뱃살 빼는 식습관 6가지

 체중 조절은 모두의 관심사입니다. 그 중 뱃살을 줄이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식습관 조절부터 간식 조절까지 많은 것이 기다리는 일입니다. 나쁜 습관을 과감하게 고쳐 좋은 습관을 만드는 것이 뱃살 빼는 식습관 만드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일 것입니다.       내장 지방 줄여 뱃살 빼는 식습관 빠른 결과를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느리지만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섭취 칼로리를 줄이면서 기초 대사량 늘리는 신진 대사를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  뱃살을 빼고 노화를 느리게 만드는 내장 지방 줄이는 6가지 식습관 입니다.    1. 매일 야채 섭취 내장 지방은 복부 깊숙한 곳에 있으며 대사 증후군, 심혈관 질환, 특정 암 등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이런 복부에 쌓인 내장 지방을 줄여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야채를 매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중 잎이 무성한 야채들을 매일 먹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잎이 무성한 야채는 슈퍼푸드 입니다. 잎이 무성한 녹색 채소 한 컵은 약 10~15cal이지만 그 안에 비타민K, 마그네슘, 엽산, 칼슘, 비타민C, 섬유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하고 다이어트에 필요하며 내장 지방을 태우는데 필요한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2. 커피 섭취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증진 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에스프레소 커피를 마시고 심장 박동 수가 올라가는 것을 느낀 것은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몸에 에너지가 생성되었다는 뜻입니다. 한 연구에서는 카페인과 운동의 결합이 지방 연소 증가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입증했습니다.   3. 녹차 섭취 커피가 부담스러운 사람이라면 녹차를 추천합니다.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 은 휴식 하는 순간에도 칼로리를 소모에 도움을 줍니다. 활동적인 시간에는 커피를 그리고 비 활동적인 휴식 시간에는 녹차를 마시면 복부 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

하루 물 2L 건강을 위해 마셔야 하는 이유

하루-2L-물-마셔야-하는-이유



  물을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지만 이를 적절히 실천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운동할 때, 일상 생활할 때 든 건강을 위해 하루 물  2L 마셔야 하는 이유 알아두시면 부담스러운 물 마시기를 비교적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필요한 충분한 수분 섭취

하루 2L 물 그냥 생각해보면 절대 쉽지 않은 양이 됩니다. 커다란 1.5L 음료보다 훨씬 많은 양의 물을 마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인간은 충분한 수분 섭취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음료나 차에 포함된 물이 아닌 순수한 물이 꼭 필요합니다.


어떻게 하면 2L 물을 마실 수 있을까요?

간단합니다. 한두 시간에 한 잔씩 마시는 것이 가장 좋은 수분 섭취 방법입니다.

이런 물 마시기를 하기 위한 이유 충분히 이해한다면 더 쉽게 마실 수 있습니다.



하루 물 2L 마셔야 하는 이유 5가지

1. 우리 몸의 70%는 물

물은 늘 필요한 생명과도 같습니다. 세포, 혈액 등 대부분이 물로 되어 있어 우리 몸의 물이 부족해지면 삼투 현상으로 이런 곳의 물을 당겨 쓰며 건강에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땀을 많이 흘리는 경우 이러한 현상은 더욱 심하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무더운 여름이나 운동을 할 때 등은 꼭 물을 마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에너지 음료 또는 시원한 음료가 아닌 물이 필요합니다.


2. 남녀노소 누구나 물은 필요

나이가 들어갈수록 몸속 물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줄어든다고 합니다. 따라서 연령에 상관없이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물은 필요하며 나이가 들 수록 더 많이 필요하게 됩니다.

또한 운동 후 전해질 보충, 피부 수분 보충을 통한 관리, 원활한 생체 활동에 필수로 필요하기 때문에 누구든지 충분한 물 마시기는 필수가 되겠습니다.


3. 수시로 마시기

목 마름 즉 갈증을 느낀다면 이미 우리 몸의 수분은 부족한 상태라고 합니다. 또한 갈증에 대해 둔한 사람들도 있습니다. 특히 노인들의 경우 이런 감각이 둔해져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물을 마시는 규칙을 만들어 습관화하면 좋습니다. 규칙적으로 정해진 시간에 충분한 물을 마신다면 미리미리 갈증을 대비할 수 있고 충분한 물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4. 어디서든 마시기

규칙적인 물 마시기를 정했다면 이 규칙을 위해 어디서든 물을 마실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야 합니다. 운동을 하거나 외출을 하거나 출근을 하거나 손쉽게 물을 마실 수 있는 환경을 만들거나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바로 물을 챙겨서 다니는 것입니다.

텀블러, 물 병 등에 커피나 차가 아닌 물을 채우거나 생수를 이용하면 됩니다.


5. 음료 대신 물 마시기

갈증을 느끼거나 수분 보충을 위해 그냥 물을 마시는 것이 힘들어 음료나 커피 등을 택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커피나 탄산음료는 오히려 갈증을 더 느끼게 만들 수 있고 커피, 음료, 주스 등에 포함된 당분은 체중 조절에도 좋지 않습니다.

특히 땀을 많이 흘린 경우 우리 몸에서 많이 빠져나간 수분으로 인해 혈중 염분의 농도가 높아집니다. 이때 필요한 것은 소금이 아니라 물입니다. 염분의 농도가 높아지면 탈수 현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물을 마셔야 합니다.



하루 물 2L 마시는 방법

건강을 위해 하루 2L 물 마시는 정확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성인 경우 하루에 2.5L 정도의 수분을 배출한다고 합니다. 땀, 소변 등등으로 배출되는 양입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으로 0.5L 정도 섭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하루 2L 물 마시기가 필요합니다.


▲ 물 마시는 TIP 3가지

  • 한 번에 많이 마시지 말고 한 컵씩 마시기
  • 한두 시간에 한 번씩 습관처럼 마시기
  • 목 마름을 느끼기 전에 미리 마시기


나의 비만도 계산하는 방법



건강을 위해 하루 2L 물 마셔야 하는 이유 및 물 마시는 TIP 알아보았습니다.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먹는 사람 훨씬 적은 양을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은 반대로 더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게 필요합니다. 2L라는 양에 큰 부담이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조금씩 수시로 이게 바로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