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시 특정 부위 살이 먼저 빠지는 이유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다이어트 시 어떤 분들은 종종 자신은 특정 부위 살이 먼저 빠지는 체질이라고 말씀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 이유 무엇이고 이것은 사실일까요? 팩트를 말씀드리면 이는 대부분 착각이라고 합니다. 살이 쪄서 다이어트를 한다는 가정 하에 가장 먼저 빠지는 곳은 역시 배입니다.
지방과 다이어트
나는 얼굴 살이 먼저 빠진다, 나는 가슴 살이 먼저 빠진다 하시는 분들 혹은 다이어트 광고 중 특정 부위 살 빼기는 과연 가능한 것일까요?
위에서도 말씀 드린 것처럼 착각입니다. 뱃살이 가장 먼저 빠지기 시작합니다.
피하 지방과 내장 지방
지방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피하 지방과 내장 지방입니다.
피하 지방
피하 지방은 내장 지방과 달리 유전적인 영향이 크다고 합니다. 즉 타고나는 것이 크다는 뜻이 됩니다.
피하 지방의 사이즈는 같은 몸무게여도 사람마다 다르며 누구는 얼굴에, 누구는 가슴에, 누구는 뱃살에, 누구는 허벅지에 더 많은 피하 지방을 가진 유전자로 태어나는 것입니다.
따라서 확실한 운동이나 다이어트가 아니라면 크게 바뀌지 않습니다.
내장 지방
내 배를 양손으로 가운데로 밀어 두 손이 닿으면 내장 지방이 적은 편이고 반대로 손이 닿지 않으면 내장 지방이 많은 것입니다.
이런 내장 지방은 주로 생활 습관이나 식습관에 의해 적고 많음이 결정됩니다.
다이어트 시 특정 부위 살이 먼저 빠지는 이유
우리 몸에서 에너지가 필요할 때 지방을 먼저 사용합니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지방이 많은 내장 지방에서 먼저 가져갈 뿐 피하 지방과 내장 지방을 다 사용합니다.
얼굴이 먼저 빠진다고 하는 사람의 몸은 얼굴에 피하 지방이 적게 태어나 그 상태로 피하 지방이 사용되어 상대적으로 얼굴이 먼저 빠져 보일 뿐인 것입니다.
다이어트 시 특정 부위 살이 먼저 빠지는 이유 알아보았습니다.
엄청난 체중 조절을 하신 분들의 경우 발도 작아지고 발음도 달라진다고 합니다. 지방은 차별 없이 우리 몸 전체에서 고르게 빠지는 것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