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 지방을 태워 뱃살 빼는 식습관 6가지

 체중 조절은 모두의 관심사입니다. 그 중 뱃살을 줄이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식습관 조절부터 간식 조절까지 많은 것이 기다리는 일입니다. 나쁜 습관을 과감하게 고쳐 좋은 습관을 만드는 것이 뱃살 빼는 식습관 만드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일 것입니다.       내장 지방 줄여 뱃살 빼는 식습관 빠른 결과를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느리지만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섭취 칼로리를 줄이면서 기초 대사량 늘리는 신진 대사를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  뱃살을 빼고 노화를 느리게 만드는 내장 지방 줄이는 6가지 식습관 입니다.    1. 매일 야채 섭취 내장 지방은 복부 깊숙한 곳에 있으며 대사 증후군, 심혈관 질환, 특정 암 등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이런 복부에 쌓인 내장 지방을 줄여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야채를 매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중 잎이 무성한 야채들을 매일 먹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잎이 무성한 야채는 슈퍼푸드 입니다. 잎이 무성한 녹색 채소 한 컵은 약 10~15cal이지만 그 안에 비타민K, 마그네슘, 엽산, 칼슘, 비타민C, 섬유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하고 다이어트에 필요하며 내장 지방을 태우는데 필요한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2. 커피 섭취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증진 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에스프레소 커피를 마시고 심장 박동 수가 올라가는 것을 느낀 것은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몸에 에너지가 생성되었다는 뜻입니다. 한 연구에서는 카페인과 운동의 결합이 지방 연소 증가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입증했습니다.   3. 녹차 섭취 커피가 부담스러운 사람이라면 녹차를 추천합니다.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 은 휴식 하는 순간에도 칼로리를 소모에 도움을 줍니다. 활동적인 시간에는 커피를 그리고 비 활동적인 휴식 시간에는 녹차를 마시면 복부 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

환절기 및 기온 낮은 겨울 필수 건강 관리 6가지

겨울-필수-건강-관리



 일교차가 큰 시기 또는 기온이 낮은 계절이 되면 이러한 온도 변화를 우리 몸이 빠르게 준비하지 못해 건강의 균형이 깨지고 면역력이 낮아지기 쉽습니다. 환절기 및 기온 낮은 겨울 필수 건강 관리 알아두시면 내 건강 스스로 지키는 기본을 만들 수 있습니다.

 

 

 

환절기 및 기온 낮은 겨울 필수 건강 관리 6가지

이런 기온 변화로 건강과 면역 밸런스가 무너지면 당연히 각종 질병이 찾아오게 됩니다. 또한 이런 시기에는 각종 바이러스의 번식도 쉽고 인체의 침투도 더 쉬워집니다.

 

따라서 내 생활 습관부터 관리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그 6가지 필수 관리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1.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기온이 낮아지면 건조해지며 우리 몸 또한 수분이 더 많이 필요합니다. 특히 이러한 수분 부족이 심하게 나타나는 것이 피부입니다. 아토피성 피부염을 가진 분들에게는 끔찍한 계절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피부 및 체내 수분 부족을 위해 충분한 수분 섭취는 꼭 필요합니다.

 

■ 수분 섭취 방법

  • 평소 물 충분히 마시기
    한 번에 많이 보다 조금씩 자주 마시기
  • 물로만 씻기
    물로만 씻는 것이 불편한 경우 피부 자극이 적은 기능성 저자극 비누 등 사용하기

 

2. 주기적으로 환기하기

기온이 낮아지면 환기를 제대로 하지 않게 됩니다. 이런 환경으로 인해 오히려 바이러스의 번식이 활성화되기도 하며 먼지 등이 제거되지 않아 비염, 결막염, 천식과 같은 알레르기성 질환을 일으키게 됩니다.

날씨가 춥더라도 하루 한두 번은 창문을 활짝 열어 환기를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3. 체온 유지하기

추운 날씨로 인해 기온이 낮아지면 심혈관 질환은 반대로 그 위험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등이 대표적인 이러한 심혈관 질환입니다.

기온이 낮아지면 혈관이 수축하게 되고 이는 피의 흐름을 방해합니다. 따라서 체온 유지가 이러한 질환 예방에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실내외 온도차의 급격한 변화에도 조심해야 합니다.

보온을 위한 옷을 충분히 입고, 따뜻한 것을 자주 먹으며 몸을 많이 움직여 체온을 유지해야 합니다.

 

 

 

4. 충분한 햇빛 쬐기

햇빛을 쬐면 우리 몸에 비타민D 합성이 일어납니다. 비타민D는 면역력 증가 뿐만 아니라 멜라토닌의 분비를 도와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달리기, 산책 등 매일 30 분씩 야외 활동을 통해 충분한 햇빛 쬐기를 실천하면 건강과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5. 영양가 높은 음식 챙겨 먹기

계절 별 제철 과일은 영양가 높은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기온이 낮아지는 계절 배, 귤, 사과, 무화과, 석류, 딸기 등이 해당되며 햇 무나 고구마 등도 영양이 풍부한 제철 음식이 됩니다.

또한 꽁치, 삼치, 갈치, 홍합, 굴, 전복, 대하 등 역시 이런 계절에 맞는 좋은 음식들입니다.

 

6. 개인위생 관리하기

손만 잘 씻어도 세균과 바이러스에 의한 질환을 많이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외출 후, 식사 전, 애완동물 만진 후, 재채기 후 등에 손을 씻는 습관을 만들면 좋습니다.

이런 작은 습관으로 감기, 독감 심지어 코로나 19까지 상당한 예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건조하고 추운 날씨에 더욱 심해지는 아토피

 

 

환절기 및 기온 낮은 겨울 필수 건강 관리 6가지 알아보았습니다.

작은 습관부터 꼭 지켜야 할 것까지 다양하지만 누구나 할 수 있는 기본 중의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건강은 지키는 것이지 고치는 것이 아님을 명심하고 하나씩 습관을 만들면 좋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