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추 암 유발하는 발암 물질?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후추 암 유발하는 발암 물질 또는 몸에서 배출되지 않고 쌓인다고 알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과연 진실일까요? 정답부터 말씀드리면 이것은 괴담에 가까운 미신입니다. 후추는 그저 향신료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 그런 식 재료의 하나 일 뿐입니다.
후추의 진실
중세시대 후추는 매우 귀한 식 재료였습니다. 화폐오 동일하게 사용될 정도였습니다. 특히 향신료 재배가 어려운 유럽의 경우 그 가치는 더욱 귀했습니다. 또한 냉장 보관 기술이 없던 그 시절 음식을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필히 사용되던 것이었고 검은 금이라 불리면 귀한 대접을 받던 후추가 어떻게 발암 물질 또는 몸에 쌓이는 기피 음식이 되었을까요?
향신료 후추
음식에 조금씩 첨가해 먹는 후추는 그저 향신료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소화되지 않고 몸에 쌓이거나 암을 유발하는 그런 식 재료가 아닙니다.
섭취한 음식은 1차로 위에서 소화 후 장을 거쳐 배출됩니다. 절대 입으로 섭취한 음식이 몸에 남아 있을 수 없습니다.
이로운 음식 후추 효능
- 독성이 낮음
- 신체 안정성 높음
- 음식 영양분 효과적 흡수
- 소화액 생성에 도움
후추의 알칼로이드, 피페린 성분 - 타액 분비 촉진
- 세로토닌과 엔도르핀을 높이는 작용
우울감 낮추고 기분 좋게 만드는 작용 - 음식 부패 방지
살균 및 방부 효과 - 고기 잡내 제거 효과
▶ 후추의 피페린 성분 특징
다양한 효능 가진 성분으로 백 후추나 적 후추보다 흑 후추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알싸한 맛을 내는 성분
- 항암 및 항산화 효과
- 몸의 회복력 증가 효과
- 장 내 가스 흡수
- 대장암 세포 생성 억제
- 지방 세포의 생성 억제
- 체중 감량 효과
기타 후추 영양 성분
- 비타민 B1, B2
- 칼륨
- 칼슘
- 마그네슘
후추 문제점
1. 고온 조리 시 사용 금지
120도가 넘는 고온 조리 시 발암 물질로 지정된 아크릴 아마이드의 함량이 급증(최대 37배 증가)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기를 구울 때 사용을 금지해야 합니다.
2. 안전한 후추 조리 방법
조리 후 첨가하는 것이 이러한 문제점을 없애는 방법입니다. 고기를 다 구운 후 섭취할 때 첨가하면 안전합니다.
후추 암 유발하는 발암 물질 그리고 몸에 쌓인다는 말은 잘못된 조리를 하거나 근거 없는 미신입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조리하고 섭취하면 오히려 몸에 이로운 효능이 많기 때문에 우리에게 더 좋은 식 재료이자 좋은 향신료가 될 수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