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 해소 좋은 음식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숙취 해소 위해 사람마다 다양한 음식을 이용합니다. 숙취를 해소하는 것에 효과가 좋은 음식 어떤 것이 있을까요? 컨디션을 망치고 하루 전체를 힘들게 만드는 숙취를 해결하는 해장 음식과 우리가 오해하고 있는 해장에 나쁜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숙취 해소 해장 음식 3가지
과음을 하면 어김없이 숙취가 찾아옵니다. 심한 경우 다음날 하루를 망치게 만들기도 하며 숙취 해소를 위한 제품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술을 좋아하는 분들은 빠른 해장을 위한 자기만의 해장 음식이 있습니다.
하지만 잘 못 알고 있는 것이 많고 심한 경우 오히려 증상을 더 심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숙취에 좋은 해장 음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콩나물국
콩나물의 아스파라긴은 숙취를 유발하는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빠르게 분해하는 일을 합니다. 그리고 간 세포를 보호해 주기 때문에 우리나라 대표 해장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콩나물국입니다.
2. 꿀 물
꿀 속의 효소는 술을 마셔 체네에 생긴 독소를 배출 시켜 줍니다. 이 과정을 통해 숙취를 줄일 수 있으며 꿀의 당분은 혈당 조절과 위장 보호의 효과까지 있습니다. 2~3잔 정도의 꿀 물이 숙취 해소에 큰 도움이 됩니다.
3. 녹차
녹차는 이뇨 작용을 합니다. 이러한 작용을 통해 음주로 인해 몸에 생긴 독소를 밖으로 배출 시킵니다.
숙취 해소 해장에 나쁜 음식
잘 못 알고 있거나 오해하는 몇 가지 음식이 있습니다. 이런 음식들은 기분 상 해소에 도움이 되는 것 같지만 오히려 증상을 더 심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1. 탄산음료
음주 후 우리 몸은 수분 부족 현상이 생깁니다. 심한 갈증을 느끼는 이유가 이것 때문입니다. 속이 좋지 않아 이럴 때 탄산음료를 많이 마시게 되는데 이는 오히려 갈증을 더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위를 강하게 자극해 관련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커피
외국의 경우 커피를 이용해 해장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숙취가 심하다면 오히려 효과가 없을 뿐 아니라 더 심한 숙취나 악영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뇨 작용이 강해 수분 부족을 더 유발하고 카페인으로 인한 두통이 더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특히 숙취가 심한 날은 가급적 커피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라면(짬뽕 등 매운 국물 음식)
라면(짬뽕 등 매운 국물 음식) 전문점에 가보면 해장을 위한 메뉴로 해장 라면이 있기도 합니다. 물론 직접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이렇게 자극이 강한 음식은 음주로 인해 민감해진 위를 더욱 자극할 뿐 아니라 알코올 해독에 바쁜 간에게 여러 첨가물에 대한 분해까지 더하는 것이 됩니다.
따라서 해독, 해장에 오히려 시간이 더 걸리게 됩니다.
4. 해장 술
해장을 위해 다시 술을 마시는 해장 술이 숙취에 좋다고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큰 오해입니다. 정작 해장이나 해소가 아닌 마비에 가까운 행동입니다. 숙취라는 과정을 통해 점점 다시 활성화되고 있는 각종 신경을 술로 다시 마비 시키는 것으로 분명 효과는 있지만 그 뒤 찾아오는 숙취는 이전보다 더해지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위, 간 등에 더욱 큰 부담을 주는 행위이기에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이 되겠습니다.
숙취 해소 좋은 음식 및 해장에 좋은 음식과 우리가 오해하고 있는 해장에 좋은 음식 알아보았습니다.
생각해 보면 어쩌면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술로 인해 지쳐버린 몸에 더 무리를 주는 것은 해소가 아니라 중복이 되기 때문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