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 신호 될 수 있는 두통 유형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매우 흔하기 때문에 어쩌면 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것이 두통입니다. 하지만 이런 두통에도 위험 신호 될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도통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어떤 질환이나 질병의 증상으로 발생되는 경우가 그러합니다.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두통 유형 분류
두통 자제가 질환이 되는 경우와 어떤 원인에 의한 증상으로 나타나는 두통 이렇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원발성 두통
우리기 흔히 겪는 두통으로 두통 자체가 질환이 되는 상태입니다. 일시적인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큰 문제는 없는 상태입니다.
■ 이차성 두통
원발성 두통과 다르게 두통의 원인이 따로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전체 두통의 약 10~20% 정도가 이차성 두통이라고 합니다.
이 두통의 경우 원인을 치료하거나 제거하지 않으면 두통이 멈추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심각한 경우 정밀 검사까지 필요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위험 신호 될 수 있는 두통 및 증상
정밀 검사가 필요한 두통의 유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온몸의 이상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
보통 발열, 체중 감소, 피로(기력 저하), 큰 혈압 변화 등을 동반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전신 질환이 원인으로 작용하는 경우로 각종 염증(또는 종양), 면역 저하, 바이러스 감염, 갑작스러운 호르면 불균형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정밀 검사가 필요합니다. 또한 과거 악성 종양(또는 암) 이력이 있다면 검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2. 신경 계통 이상과 함께 발생한 경우
갑작스럽게 시력 문제나 장애가 생기거나 걸음걸이 이상할 정도의 팔다리의 마비 증상, 발음의 부정확 등이 동반되는 두통이 발생했다면 뇌졸중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뇌출혈, 뇌경색 등의 질병이 두통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3. 벼락 두통의 경우
갑자기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강한 통증의 두통이 발생하면 꼭 검사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40세 이상의 나이 대에 처음 생긴 경우라면 더욱 그러합니다. 뇌 속 출혈이 생겨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자세에 때라 생기는 경우
일어날 때 두통이 생기거나 누울 때 두통이 생긴다면 머릿속의 압력 문제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것에 대한 정밀 검사가 필요합니다.
위험 신호 될 수 있는 두통 및 증상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이차성 두통은 절대 시간이 해결해 주거나 컨디션의 문제가 아닙니다. 절대 두통약으로 해결하려 하지 마시고 꼭 병원 검사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뇌와 관련된 문제의 경우 늦으면 늦을수록 그 데미지가 엄청나게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